꿈과 도전이 있는 현장으로! IPPㆍUni-Tech 허브사업단!

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IPP형 일학습병행제란?

> IPP형 일학습병행제 > IPP형 일학습병행제란?

IPP형 일학습병행제란?

대학-기업 간 고용 미스매치에 따른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新산학협력 교육훈련제도로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제도(IPP: 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와 한국형 도제제도인 ‘일학습병행제’를 결합한 제도



1. IPP란?
IPP는 대학교 교과과정 일부를 산업체 현장에서 4개월 이상의 장기간에 거쳐 이수하도록 하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제도로서, 학생들에게 기업의 실무를 장기간 경험하게 하여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게 하고, 명확한 진로를 설정하게 할 뿐만 아니라 기업은 우수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일학습병행제란?
일학습병행제는 독일·스위스식 도제 제도를 한국에 맞게 설계한 도제식 교육훈련제도이다. 산업계 주도로 기업현장에서 현장교사(트레이너)가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의 교육훈련프로그램과 현장훈련교재에 따라 일을 함과 동시에 공동훈련센터 등에서 이론교육을 시킨 후 산업계의 평가를 통해 자격 또는 학위를 부여하는 교육훈련제도를 말한다.



3. NCS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으로, 산업현장의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지식, 기술, 태도)을 국가적 차원에서 표준화한 것을 의미한다.

관련 사이트
(우: 31253)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충절로 1600 (가전리 307) 담헌실학관 704호

TEL : 041-640-8682~8694

Copyright Korea University of Technology and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오늘 0

전체 14270